고양시 스토리텔링을 지닌 영상관광 콘텐츠 발굴

고양시 이곳저곳이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되고 있다. 고양시 산하기관인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 이하 ‘진흥원’)에 의하면 현재 WBC복지TV(고양시 케이블TV채널 324번)에서 방송 중인 교양 프로그램 ‘내 고향 네트워크, 복지광장’에 고양시가 소개되고 있다.

고양시는 영상관광콘텐츠 지원사업을 통하여 신한류 영상관광콘텐츠 발굴을 통한 고양시 이미지 상승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진행 중에 있으며,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서 2014년도에 드라마 1편·교양 1편·예능 1편이 선정됐다. 드라마는 tvN에서 5월 9일부터 방송 중인 ‘꽃할배 수사대’가 선정됐고, 예능은 Mnet의 ‘M COUNTDOWN’ 10주년 콘서트가 선정되어 7월 24일에 고양 실내체육관에서 생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내 고향 네트워크, 복지광장’은 각 지역의 인물·명소·축제 등의 지역 문화를 한 자리에 아우르는 정보 교양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삶 속에 녹아있는 독특한 문화코드를 다양한 주제로 조명한다. 또한, 문화를 매개로 지역과 지역,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가교의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전국 대상의 방송채널로써 케이블·IPTV 및 위성방송에서 송출되고 있다.

고양시는 격주 또는 3주에 한 번씩 총 10회 동안 소개되며, 지난 5월 2일 오전 9시에 방송된 고양국제꽃박람회편을 시작으로 행주산성 및 웅어, 고양시 전통시장, 실내 워터파크 및 대규모 쇼핑센터, 고양호수예술축제 등이 10월 17일까지 전파를 타게 된다.

‘내 고향 네트워크, 복지광장’은 고양시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를 소개하며 서로 다른 지역문화를 하나로 묶는 문화융성시대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시’의 면면을 소개해 아름다운 고양시의 진가를 널리 알리고 있다.

영상관광콘텐츠 지원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진흥원은 스토리텔링을 지닌 고양시 소재의 대표 영상관광 상품을 발굴하고 관내 로케이션의 제작 활성화를 통한 방송영상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며, 신한류 문화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하여 지원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