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 사진전, 여성 취업박람회 개최

화성시는 ‘남과 여, 눈높이를 같이하다!’라는 주제로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유앤아이센터에서 ‘2015 양성평등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오는 31일 양성평등 재인식을 위한 ‘남과 여, 서로를 향해 열린 창’주제로 열리는 특별 사진전을 시작으로 어린이 대상 성폭력 예방 인형극 ‘참 소중한 나’를 선보인다.

내달 1일에는 유엔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공식행사로 식전공연과 시상식, 평화의 소녀상 건립 추진 경과보고, ‘스트레스와 친구가 되는 법’을 주제로 정신과 전문의 양재진 원장의 특강이 진행된다.

2일은 배우 유태웅의 ‘남자는 무엇으로 사는가’란 주제로 남성 심리에 대한 비밀과 애환을 허심탄회하게 들어보는 시간과 코스트코 등 20여개 기업체가 참여하는 ‘여성 취업박람회’도 개최된다.

특히, 남편, 아들, 직장동료 등 남성과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을 위해 ‘남성으로 살아보기 심리 체험극’을 펼쳐, 남성에 이해와 조화로운 삶의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도 제공된다.

시 여성보육과는 “기념행사에는 행복나눔장터와 타악기를 이용한 가족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든 프로그램은 별도 접수 없이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화성시 여성보육과(031-369-226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