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도 '꽃할배'·'갑동이' 방송…KBS·SBS는 주말 예능 결방

지상파 방송 3사 중 MBC가 일부 예능 프로그램 방송을 재개한다. KBS와 SBS는 주말 예능 결방을 이어가기로 했다.

MBC는 25일 "세월호 침몰 사고로 전면 중단됐던 예능 프로그램 가운데 일부의 방송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5~27일 '사남일녀', '일밤-아빠!어디가?(스페셜)', '나 혼자 산다', '세바퀴'가 정상 방송될 예정이다.

MBC는 다만 사고 수습이 계속되는 상황을 고려해 '쇼! 음악중심', '코미디의 길', '무한도전', '일밤-진짜 사나이'는 결방된다고 덧붙였다.

MBC 관계자는 "세월호 침몰 사고의 희생자와 유족의 피해와 고통을 위로하는 차원에서 음악과 코미디 위주 예능 프로그램은 당분간 내보내지 않기로 결정했다. 방송을 통해 꾸준히 기본과 원칙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BS는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연예가중계', '인간의 조건', '해피선데이', '개그콘서트' 등의 예능 프로그램을 26·27일 편성에서 제외했다.

KBS는 "아직 추모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 것을 고려해 이번 주는 결방 한다"고 설명했다.

SBS 역시 '놀라운 대회 스타킹', '인기가요', '일요일이 좋다' 등을 방송하지 않기로 했다

SBS는 "세월호 희생자를 추모하고 이에 따른 국민 정서를 반영해 이번 주말 예능 프로그램을 모두 결방 한다"며 "결방에 따른 대체 편성은 현재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tvN도 이날부터 '꽃보다 할배'(금요일)와 '갑동이'(금·토요일)의 방송을 재개한다. 하지만 코미디 위주 예능 물인 'SNL 코리아', '코미디빅리그' 결방은 당분간 지속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