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약마을 만들기 사업 및 벚꽃사2마을만들기 사업, 감골마을신문 발행 등

사2동(동장 문육식)은 지난 8월 12일 성남시 구미동 주민자치위원회 30여명이 사2동 주민자치사업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다녀갔다고 밝혔다.

 

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영열)는 지난해 대구 EXCO에서 개최된 「2014년 제13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후 지속적으로 타시에서 벤치마킹을 오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도 관내 스포츠센터와의 협약 프로그램을 포함한 3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운영 및 주민자치센터 내 문화예술작품 전시회 상시 운영 등을 통해 주민의 문화·복지에 앞장서고 있다.

 

이 날 구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사2동의 에너지절약마을 만들기 사업 및 벚꽃사2마을만들기 사업, 감골마을신문 발행에 대해서 설명을 들은 후 사2동의 노하우를 열린 마음으로 공유하며 무더위를 식힐 만큼 화기애애하고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구미동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 “좋은마을만들기사업 뿐만 아니라 주민자치센터 운영 및 마을신문 발행 등은 구미동에서도 벤치마킹할 수 있는 좋은 사례였으며,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양영열 사2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이번과 같은 타시와의 교류가 주민자치 상생의 길이라고 생각하는 만큼, 지속적이고 꾸준한 상호교류를 통해 서로 발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