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이민근 의원(일동, 이동, 성포동)이 ‘새누리당 경기도당 지방자치위원장’에 임명됐다.

김명연 새누리당 경기도당 위원장은 “새누리당 경기도당은 경기도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 경기도민의 현실적인 고민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주요 당직을 개편했다. 

경기도당의 변화를 위해서는 도민들의 마음과 고민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인물이 필요했고, 이민근 위원장이 이 역할을 할 수 있는 최적임자이었기에 새누리당 경기도당 지방자치위원장으로 위촉했다. 앞으로 경기도당을 위해 이민근 위원장이 해줄 많은 역할들이 기대가 된다.”고 이민근 위원장을 임명한 이유를 밝혔다.

이민근 위원장은 “중책을 맡겨 준 새누리당 경기도당과 김명연 위원장님께 감사드린다.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신념을 가지고 경기도민과 당원들 곁으로 다가가겠다.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과 공약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김명연 경기도당 위원장님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위원장은 안산시 예비군 소대장, (사)나눔과 기쁨 안산 상록구 공동대표를 거쳐 새누리당 경기도당 부대변인, 새누리당 여의도 연구소 정책자문위원을 거쳤고,

안산시의회 운영위원장(제5대), 안산시의회 부의장 및 의장 직무대행(제6대)을 역임하는 등 3선 의원(제5대, 제6대, 제7대)으로 현장중심의 할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며, 안산시 지방정치를 한 단계 성숙시켰다는 평을 듣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민근 위원장은 “김명연 경기도당 위원장을 비롯해 안산지역에서 제18대 국회의원에 당선된 바 있는 홍장표 수도권규제완화위원장 등 안산을 대표하는 쟁쟁한 분들과 함께 당직을 수행하는 영광스런 기회를 얻었다.

여러 선배들과 힘을 합쳐 다가오는 제20대 총선에서 경기도에서 과반수 이상 승리하는 경기도당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다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