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행사장서 국내 보트제조업체 3개사와 해외바이어 수출계약

2014 경기국제보트쇼가 국내 보트제조업체의 해외진출 발판이 되고 있다.

경기도는 김문수 도지사와 해외 바이어, (주)넥스트, (주)마스터마린조선, 한남종합마린 등 국내 3개 보트제조사가 참여한 가운데 12일 오후 3시 30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수출계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수출계약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이날 행사에서는 (주)넥스트, (주)마스터마린조선, 한남종합마린 3개 업체와 해외바이건 간의 수출계약이 이뤄졌다.

국내 대표적인 보트 제조사인 ㈜마스터마린조선은 이날 독일 드렛트만 요트사와 600만 규모의 65ft급 대형보트 2척 수출을 계약했다. 마스터마린 조서는 지난해에도 드렛트만 요트사와 100ft 메가 요트 1척을 계약했었다.

14건의 특허출원을 비롯해 친환경 공원화 사업과 마리나 분야 업체인 (주)넥스트는 싱가폴의 MIC GLOBAL(엠아씨 글로벌)사와 10만불 규모의 넥스트플로트(플라스틱 폰툰, 임시계류시설)에 대한 수출 계약을 맺었다.

레저보트 전문 제조사 한남종합마린도 필리핀의 브로드워터마린(BROAD WATER MARINE)사와 15만 불에 해당하는 투명카누 30척, 투명보트 15척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경기국제보트쇼 관계자는 “지난해 1,000만불에 이어 올해도 625만 불 규모의 수출계약 3건이 성사돼 국내 보트 제조 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했다.”라며 “보트쇼가 국내 요트업체의 우수한 기술력을 해외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4 해양안전 콘퍼런스 및 경기국제보트쇼는 15일까지 4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보트쇼 홈페이지 (http://www.kib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