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식중독 및 감염병분야 연이어 수상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이정복)이 감염병 관리 능력을 인정받았다.
연구원은 ‘식중독 및 감염병 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로부터 기관 표창을 받는다.

연구원은 12일 충북 오송에서 개최하는 전국 시.도보건환경연구원장회의에서 지역 식중독 및 감염병 안전관리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2014년도 감염병관리분야 우수검사기관으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연구원은 최근 집단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진단과 대처로 감염병 확산 방지에 기여했으며, 질병관리본부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감염병 유행예측 조사사업을 수행해 질병 양상을 사전에 파악하는 등 도민 보건위생 증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연구원은 지난 4월 ‘수인성 매개질환 감시사업’ 우수기관 표창(질병관리본부)에 이어 연구원 소속 허은선 연구사가 세균성이질 등 감염병 예방 및 원인규명 등 업무에서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어 5월에는 식중독 원인규명 및 확산방지에 기여한 임영식 연구사가 식의약처장 표창을 받는 등 올해 상반기에만 4개의 수상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정복 연구원장은 “올해 받은 표창은 그동안 소속 연구원들이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국가 실험실 감시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식중독과 감염병 예방에 매진한 결과.”라며 “수상을 계기로 감염병 예방과 관리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