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일일 기상캐스터!!”

가평군 혁신학교인  연하초등학교는  10일 오전. 본교 과학실과 운동장에서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날씨체험캠프’를 실시했다. 

기상청이 주최하고 (재)한국기상기후아카데미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날씨체험캠프’는 교육용 차량이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즐겁고 재미있게 체험하고 배우는 기상교육프로그램이다. 

첫 시간은 우리나라에 있는 기상관측 장비들에 대해 알아보고 ‘최첨단기상관측장비 팝업북 만들기’를 통해 다양한 기상관측 장비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교육용 차량에 탑승하여 차량 내 방송장비를 통한 일일 기상 캐스터가 되어보는 체험활동과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기후변화 특성을 이해하고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행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알기쉬운 기후변화’라는 제목의 팝업북을 직접 만들면서 오늘 배운 기후변화에 대해 총 정리를 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를 했다. 

이날 찿아가는 날씨캠프에참석한 학생들은 “TV를 통해 날씨예보를 보던 것을 자신들이 직접 체험해보는 활동이 재미있었고 오늘체험으로 다양한 기상관측 장비에 대해 알게 되었다며 기후변화에 대해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 좀 더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