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 미래 나의 직업!」주제로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21일 안산국제비즈니스 고등학교 강단에서 전교생 1,240명을 대상으로「나의 꿈! 미래 나의 직업!」의 주제로 진로관련 직업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관내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전 진로선택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취업의욕을 고취하여 미래 직업세계에 대한 탐색과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사전 수요조사 후 4개 학교의 신청을 받아 실시했다.

지난 5월 안산공업고등학교생 40명,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 및 경기모바일과학고 학생 등 880여명을 대상으로 특별교육을 실시했으며, 향후 하반기에는 취업을 앞둔 관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관련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취업을 앞둔 사회 초년생들에게 꼭 필요한 유익한 내용이었으며 강사의 열정적인 강의와 교육기회를 마련해 준 안산시에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도 특성화고 학생들의 진로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진로관련 교육은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하는데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