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투어,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행사

코레일투어(주)에서는 여름휴가기간을 맞아 코레일(한국철도공사)과 협력하여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갯벌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우리나라 서해안 갯벌은 세계 5대 갯벌(캐나다 동부, 미국동부, 북해연안, 아마존하구, 한국 서남해)의 하나이고 그 질이 우수해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그 곳에서 ‘바지락 조개 캐기 체험’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교육적으로 가치가 충분한 체험여행이다. 코레일투어(주)에서는 2004년, 2005년, 2009~11년에도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기 때문에 명실공이 갯벌체험열차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
 
이 행사는 의정부역에서 출발해 신길온천역까지 특별 전동차를 타고 이동한 후 전용버스를 타고 시화방조제를 지나 대부도의 ‘종현 어촌체험마을‘에 도착하게 된다. 신길온천까지 이동하는 중에 전동차 내에서 마술 과 풍선 이벤트를 진행하니 아이와 함께 참여해보는 것도 좋다.
 
조개잡이로 대표되는 갯벌체험은 조개잡이용 플라스틱통을 받아 갯벌 전용 트랙터를 타고 갯벌 내 체험장에 도착하면 시작된다. 직접 잡은 조개는 집에 가져갈 수 있으니 밀폐가 잘되는 통을 준비해가는 것이 좋다. 체험 후에는 샤워장과 세족장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체험 후 깨끗하게 씻을 수 있다.
 

갯벌체험 외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풀장도 마련되어 있고, 대부도의 명물인 구봉도 해안 산책로와 해넘이전망대 관람도 가능하다.

야외용 돗자리를 챙겨 가면 전동차 내에서 바닥에 깔고 넓게 앉아 가족끼리 여러 가지 게임 등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귀뜸이다. 끈이 없는 샌들보다는 끈이 있는 샌들과 낡았거나 평소에 잘 신지 않는 양말을 여러 켤레 챙겨오면 갯벌 체험 시 유용하게 쓰인다고 한다.
 
전동차 타고 떠나는 갯벌체험 행사는 총 3회(8/1,8,15) 진행될 예정으로 매회 선착순 400명까지 예약가능하다. 이 열차는 의정부역, 회기역 그리고 영등포역에만 정차하고 곧바로 신길온천역까지 이동하기 때문에, 세 개의 역 중에서 가까운 탑승역을 골라 예약하면 된다. 대인과 소인(만 3세 이상) 모두 39,000원으로 식사(체험마을 부녀회가 판매하는 바지락 칼국수와 인근 횟집 등을 이용할 수 있다)와 여행자보험은 불포함이다.
 
자세한 예약문의는 코레일 고객센터(1544-7788), 코레일투어(주)(1544-4590)에 하면 된다.

코레일투어(주)는 한국철도공사(KORAIL)와 무관한 여행사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