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경제자유구역(아이페즈, http://www.ifez.go.kr) 청라국제도시에서  오는 25일 제1회 시민음악페스티벌이 열린다.
 
인천청라의 커넬웨이 내 수상무대에서 열리는 시민음악페스티벌은 아이패즈 협동조합이 주최하며, (사)한국생활음악교육협회, ㈜카운티스, 국제성모병원, 강동대학교 등이 후원한다.
 
이번 시민음악페스티벌은 시민 음악 연주단체의 공연과 청라 문화 예술단의 축하 연주, 아이패즈 문화예술단, 아이패즈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진행되며, 더불어 150명의 음악 연주 경연과 시민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참여 행사도 마련된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키즈앙상블팀을 시작으로 청소년앙상블팀, 성인앙상블팀이 차례로 연주회를 가진 뒤 오후 5시부터 아이패즈 심포니 콘서트, 시민음악축제가 예정되어 있으며, 클라리넷앙상블, 금관브라스밴드, 오카리나앙상블, 우쿨렐레 앙상블 등의 연주를 만날 수 있다.
 
후원사인 (주)카운티스의 이신일 대표는 “이번 행사는 전문 음악인들의 무대가 아닌 열정으로 음악을 즐기는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만들어지는 이번 시민음악페스티벌이 1인 1악기의 시대가 시작된 성숙된 문화로 자리잡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축제는 다양한 악기를 전시하고 취미 악기를 소개하는 코너를 마련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