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의 금연 지원 및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폐해 예방위한 더 가까이 찾아가는 이동 금역클리닉 확대 운영

단원보건소(소장 이홍재)는 흡연자의 금연을 지원하고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폐해를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 일환으로 더 가까이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2015년도부터 실시하는「건강한 사업장 만들기」는 금연 외에도 체지방 분석 등을 비롯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고혈압·당뇨 검사’, 금연성공을 위한 영양 섭취법, 건강생활 실천교육, 금연캠페인 등을 함께 실시했다.

또한 참여자 중 6개월 이상 금연 성공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성공기념품 제공과 무료 치아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단원보건소는 상반기에 24회 사업체, 대학교 등을 방문해 654명을 대상으로 이동 금연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으며, 하반기에도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사업장 및 단체를 대상으로 더 가까이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확대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단원보건소 관계자는 “흡연자의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피해 예방을 위해서도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동금연클리닉 및 건강한사업장 만들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체나 단체에서는 단원보건소(☎481-3468)로 신청하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