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공세 자료요구…기관보고도 재보선 이용 의도"

 

새누리당은 10일 세월호 국정조사와 관련해 새정치민주연합이 정치공세용 자료를 요구하고 있다며 일제히 비판했다.

7·30 재보선 기간과 겹쳐 기관보고 일정을 잡자는 야당의 요구에 대해서도 선거에 국조를 이용하려는 정략적 의도가 깔려있다고 지적하며, 이른 시일 안에 기관보고 일정을 진행하자며 방어막을 쳤다.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세월호국조특위 회의에서 "국조는 신속해야 한다"며 "빨리 기관보고를 받아야 구체적 증인채택 문제 등 후속조치가 이뤄지므로 시급히 국조를 가동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윤상현 사무총장은 "야당의 국조 요구자료 목록 중에 시시콜콜한 개인정보부터 정치공세용 자료까지 도무지 세월호 침몰사고 진상규명과 관계없는 것이 뒤섞여 있다"며 "세월호 국조마저 정략적 목적에 따라 뒤틀리고 표류하는 국조로 전락할 우려가 상당하다. 야당의 절제와 합리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대야 협상의 실무를 총괄하는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는 아예 야당의 요구자료를 조목조목 공개하기까지 했다.

김 의원은 "기관 보고를 늦출 경우 국조가 예정대로 진행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며 "야당은 월드컵 때문에 기관보고를 늦추자는 모양인데, 야당 특위위원들이 월드컵 응원을 가실거냐"면서 기관보고를 빨리 시작해달라고 촉구했다.

그는 이어 "모 야당 특위위원 국조 자료요구 중에 문화방송 보도본부장, 보도국장의 통화기록과 법인카드 사용내력, 차량사용 내력과 컴퓨터 특정사이트 접속기록, 방송 큐시트, 아이템 보고 내용 일체 등이 포함돼 있다"며 "이게 세월호 사건과 무슨 관계가 있느냐"고 비판했다.

특위 간사인 조원진 의원도 "야당이 기관보고를 받겠다는 날이 7월14일부터 26일인데, 17일이 재보선 공식 개시일"이라며 "선거 기간 기관보고를 하자는 것은 7·30 재보선에 국조를 이용하겠다는 명백한 입장"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새누리당은 이날 국회에서 '세월호국정조사 종합상황실 현판식'을 열고 본격적인 국조체제 가동을 시작했다.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유출 의혹 수사 결과에 대해서는 "검찰의 판단을 존중한다"는 기조를 유지하면서 야당의 '봐주기 수사' 비판에 대한 반박도 나왔다.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 사건은 정상회담록이 국가기록원에 이관되지 않아 발생한 것"이라며 "모든 것을 책임져야할 당시 청와대 비서실장이었던 문재인 의원이 처벌받지 않았는데, 그 문제를 제기한 사람을 처벌하는 게 맞느냐"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정문헌 의원에 대한 약식기소 결정에 대해서도 "아쉬움은 남지만 존중한다"면서 "영토주권을 수호하기 위한 문제제기에 대해 몸통도 규명하지 않았는데, 그 문제를 제기한 사람을 같이 처벌하는 것에 아쉬움이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