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에서는 처음. 게임 통한 도정홍보 효과 기대

지난 2월 열렸던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컬링 종목을 스마트 폰에서 즐길 수 있는 컬링게임 앱이 경기도에서 출시됐다.    

10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게임을 활용한 새로운 방식의 도정 홍보와 경기도 소속 여자 컬링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유도를 위해 ‘컬링 경기(京畿)’ 모바일 게임 앱을 개발,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출시했다.    

컬링 경기(京畿)는 실제 컬링 경기방식을 따르지만 당구처럼 벽면을 쿠션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좌우 방향을 터치 드래그 방식으로 선택한  후, 움직이는 게이지 바를 선택하여 스톤을 발사하며 , 스위핑을 빠르게 할 경우에는 속도가 올라간다.   

게임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10일부터,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24일 부터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게임출시를 기념한 간단한 이벤트도 열린다. 도는 게임 완주자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월드컵 공인구인 ‘브라주카’를 제공할 예정이다. 희망자는 완주 사진을 30일까지 경기도청 페이스북(www.facebook.com/ggholic)에 올리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게임을 활용한 도정홍보는 경기도가 처음”이라며 “도민 반응이나 효율성 등을 분석, 민선6기 정책과 연계한 2차 개발계획을 수립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