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리더쉽 강의로 시민간의 가교역할 키워

구리시는 주민자치, 지방자치시대 지역의 파수꾼으로서 시와 시민간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2015년 구리시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2틀간 강원도 고성군 소재 켄싱턴 리조트에서 열린 이날 워크숍에는 각 동 주민자치위원 140여명이 참가,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 교육으로 ㈜에듀맥스 김병진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인문학과 리더쉽이 접목된‘이순신 리더쉽’의 강의를 들었다. 

이와 함께 구리월드디자인시티(GWDC)사업을 비롯한 지역현안과 향후 시책 방향에 대한 시장의 특강이 있었으며 주민자치위원 상호 유대감 증진을 위한 동 대항 체육대회 및 지난 1년간의 주민자치활동 영상을 담은 프리젠테이션으로 상호 정보를 공유하는 유익한 기회의 자리도 마련됐다. 

박영순 시장은 이날 개회 인사말을 통해“이번 교육은 지역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주민자치위원들에게 주민자치에 대한 기본적 개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서, 주민자치위원들께서 참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의 지도자로서 내 고장 발전과 풀뿌리민주주의를 실천한다는 자부심으로 더 큰 가치와 더 큰 의미를 담아가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