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경기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회원사 50여명 대상

황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전태헌)은 지난 21일 평택항마린센터에서 경기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이사장 고달원) 회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평택 포승지구내 물류시설 건립을 위한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황해청 포승지구는 올해 8월 기반공사를 시작할 예정으로 황해청은 지난 2013년 11월 경기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와 1천 300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었다. 

황해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는 “이번 현장설명회는 경기화물자동차협회 회원사 가운데 입주업체 선정을 위한 것으로 8월로 예정된 기반공사 착공에 기폭제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인근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부지가격과 잠재 개발 가능성으로 화물자동차협회 회원사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이종수 황해청 사업총괄본부장이 직접 나서 경기도황해경제자유구역청과 평택항의 개발현황, 투자환경 및 잠재가능성에 대해 소개했으며 시종일관 진지한 질문과 답변이 이어지는 등 열띤 분위기속에 진행됐다.    

이종수본부장은 “황해청만의 차별화된 전략과 함께 찾아가는 투자유치설명회를 통해 황해청의 매력을 알리고, 더 많은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는 경기화물협회, 화물공제조합, 협회 추천 회원사 등과 공동투자 형태로 포승지구 에 30여만㎡ 규모의 물류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물류시설은 냉동창고, 보온창고, 보세창고, 일반창고의 물류유통시설과 지원시설로 구성되며 오는 2017년 착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