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노선 브랜드에 대한 2개안 선정

김포시는 양촌읍 유현리(차량기지)~김포공항까지 23.63km 전구간을 지하로 건설중인(’15. 5월 현재 공정 20.9%) 김포도시철도 건설사업과 관련하여 지난 2013년 12월 김포골드라인(GimpoGoldline)으로 노선명을 정한바 있다.

이에 후속 단계로 도시철도 노선 브랜드(BI : Brand Identity)에 대해 그 동안 전문가 연구 및 자문을 거친 결과 2개안을 선정했고 이를 바탕으로 이달 21일부터 27일까지 인터넷, 현장방문등을 통한 시민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번 선호도조사는 김포시 홈페이지(www.gimpo.go.kr)와 김포스마트타운(www.smartgimpo.com) 모바일앱으로 온라인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또한 2015.5.22~5.23일 이틀간에는 직접 시민에게 다가가는 방식으로 현장(북변5일장, 사우원마트사거리, 장기다이소사거리, 구래동 이마트사거리)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된다.

김포시 도시철도과(과장 박헌규)에서는 “금번 김포도시철도 노선브랜드(BI) 디자인 시민 선호도 조사에 많은 시민의 참여는 물론, 철도건설 사업에 대하여도 무엇보다 안전하게 시공하고 차량의 성능 및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것이며. 특히 내달 17일부터는 그동안 실물모형을 제작한 차량에 대하여 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품평회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덧 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