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동두천관리역 찾아 최전방 접점직원 1:1맞춤교육 실시

코레일 수도권동부본부(본부장 이성욱)는 고객서비스T/F팀을 구성하고 지난13일부터 내달 말까지 고객접점의 최전방인 각역을 방문, 직원들을 대상으로 1:1맞춤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객과의 눈 맞춤으로부터 첫인사, 고객 상담, 마무리 인사에 이르기까지 시종일관 태도, 언어, 표정관리 등 시범과 실연을 반복,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화응대도 중요한 만큼 전화수신의 최초단계서부터 연결응대, 고객 상담, 종료인사까지 역할연기를 병행, 실제상황에 맞는 교육을 실시한다. 

고객서비스T/F팀 나윤아 교관은 "최상의 서비스는 교육할 때와 실제상황에서의 차이를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실연과 반복교육을 통해서 직원 스스로가 잠재의식 속에서 발현될 수 있도록 하자"고 실천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코레일 수도권동부본부는 올해도 접점에서의 서비스수준을 진단하는 모니터링을 연중 실시해 직원들의 서비스수준도 높이고 대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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