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시설용지 등 30필지 15만5460㎡, 30일부터 분양 공고

수원시는 권선구 고색동 619번지 일원 산업단지(3단지)의 30필지 15만5460㎡ 부지를 분양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수원산업단지(3단지) 2단계 분양 공고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분양 신청 자격은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서 기존 공장을 이전하려는, 공장으로 등록된 업체다. 입주가능 업종은 ▲의료용물질 및 의약품 제조업 ▲금속가공제품 제조업 ▲전자부품, 영상, 음향 및 통신장비제조업 ▲의료, 정밀, 광학기기 및 시계 제조업 ▲전기장비 제조업 ▲기타기계 및 장비제조업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이다. 또, 출판업, 인쇄 및 기록물매체 복제업종과 지식산업센터 부지 입주 업체를 추가로 모집해 다양한 업종의 입주가 가능해졌다. 아울러 산업용지를 조성원가로 분양해 업체의 부담을 크게 덜어 줄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신청은 내달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이며, 지식산업센터 분양신청은 5월 20일 하루만 접수한다. 분양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수원시청 창조사업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 현장실사, 사업계획 평가 등을 거쳐 6월 17일 한 입주선정업체를 통보할 계획이다.

시는 수원시 업체를 우선으로 입주대상자를 선정하고 매출액, 종업원 수, 부채비율, 산업재산권 보유 등 심사 기준에 따라 우량업체가 선정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분양하는 용지는 산업입지의 원활한 공급과 IT·BT등 핵심 첨단기술업종 유치를 통한 특화산업 육성으로 고부가가치의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