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을 위한 축제"

계양구는 지난 18일계양경기장 다목적운동장에서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및 종사자, 학부모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양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는 오전 9시부터 약 1시간정도 아동들의 몸풀기를 위한 식전게임을 시작으로 개회식에서는 모범학생 및 모범자원봉사자에게 표창장 수여를 하고 본행사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진행했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하여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종합적인 아동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써 계양구에 현재 21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500여명의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들이 건강한 신체활동과 가족화합의 기회를 통해 소속감과 자존감을 향상시킴은 물론 계양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간에 아동 돌봄의 역량 강화 및 단합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레크레이션 및 팀별 대항 체육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이날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아동들이 소중한 인격체로 존중받고 안전한 환경에서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