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국인투자에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 있는 국내외 전문가로 28명 위촉
○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외국인투자유치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 당부

 

경기도는 16일 정오 도지사 공관에서 제5기 투자유치자문위원을 위촉하고 첫 자문단 회의를 개최했다.  

새로 위촉된 자문단은 삼성전자, 현대기아자동차, LG디스플레이 등 글로벌 첨단기업 구매담당 임원, 관광개발관련 교수 등 서비스산업 및 개발사업 분야 전문가, 외투기업 대표 및 도의원 등 2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2017년 4월까지 2년간 투자유치자문단으로서 활동한다. 

남경필 도지사는 이날 위촉장을 전달하며 “판교,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 고덕 산단 등 경기도에 투자할 곳이 많다. 세계적 해외 투자 기업과 고급인력 유치를 위해 자문위원들이 적극적으로 나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저성장.저금리시대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 창출”이라며, “외국인 투자유치 확대를 위해, 경기도에 필요한 외국인 투자유치 정책이나 필요한 노하우도 지속적으로 자문해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도는 위촉식 이후 첫 번째 자문회의를 열었다. 회의에서는 경기도가 2015 외국인투자유치계획, 제2판교테크노밸리 조성방안, 창조경제혁신센터, 황해경제자유구역 개발사업 추진, 미국반환공여지 투자유치를 주제로 간단한 브리핑을 하고 자문위원 간 토론회로 진행됐다.  

지난 2006년 1기가 출범한 경기도 투자유치자문단은 도의 외국인투자정책 수립, 제도개선, 외국인투자유치분야 자문, 신규 외국인투자기업의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 자문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