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VS 김진표 "핵심공약 베꼤다'맹공

6·4 지방선거가 일주일도 남지 않은 가운데 경기도지사 선거전이 과열되고 있다.

'보육교사 교육공무원화' 공약으로 시작된 새누리당 남경필 후보와 새정치민주연합 김진표 후보 간 공방이 '제주도 땅 투기 의혹'으로 확전되는 모양새다.

여야 모두 놓칠 수 없는 경기도지사 선거는 어느 후보가 압도적으로 앞선다고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접전이 벌어지고 있다.

세월호 참사 이후 새누리당 지지율이 하락하면서 줄곧 선두를 지켰던 남 후보와 김 후보의 격차가 많이 줄어든 것으로 분석된다. 김 후보가 앞선 여론조사도 있다.


같은 수원 출신인데다 서울 경복고 18년 선후배 사이인 남 후보와 김 후보는 다니는 교회도 수원중앙침례교회로 같다.

이런 이유로 두 후보는 후보 등록 후 선거운동 초반에는 상대방에 대한 예의를 갖추면서 최대한 비방을 자제해 왔다.

그러나 투표일을 열흘 정도 앞두고는 상대방 핵심공약 깎아내리기에 주력하는 모습을 나타냈다.

남 후보는 김 후보가 핵심 공약으로 내 건 '보육교사의 교육공무원화'를 줄기차게 공략하고 있다.


이에 김 후보 선대위는 남 후보의 '도민은행 설립'과 '굿모닝 버스' 공약이 '베낀 공약'이라고 역공하고 나섰다.

'도민은행 설립'은 김상곤 전 예비후보가 발표한 도민은행 공약을 베꼈다는 지적을 받기에 충분하고, '굿모닝 버스'도 김 후보가 먼저 발표한 '앉아가는 아침'과 매우 유사하니 해명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여기에다 김 후보가 남 후보의 제주도 땅 투기 의혹을 제기하면서 공방이 뜨거워지고 있다.

김 후보 선대위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남 후보가 대학생, 국회의원 신분으로 제주도 땅을 불법 매입했고, 국가에 기증하겠다는 말도 거짓말"이라고 공격했다.

남 후보 측은 "김 후보가 불리한 선거 판세를 되돌리려고 네거티브를 꺼내 들었다. 무책임한 포퓰리즘 공약으로 일관하더니 이제는 명확히 해명된 해묵은 얘기를 꺼내면서 국민의 눈과 귀를 속이려 한다"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