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한달간 일제정리기간 운영

인천 동구가 지방세 체납액에 대한 일제정리를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구는 안정적 세수확충을 위해 6월 한달을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개인별 체납자 징수 담당제 운영, 전자예금 압류 및 추심, 자동차세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지방세 체납 고지서 발송 등을 통해 체납액을 정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구는 ‘체납자 징수 담당제’를 통해 세무과 전직원이 개인별로 체납자 70여명씩을 담당해 체납자 인적사항 파악, 체납자 납부 독려 및 체납처분 사항 안내, 무재산 등 결손대상자 파악 등의 체납자별 특성에 맞는 징수활동을 추진한다.

또한, 구는 주민등록 전산망과 연계해 지방세 체납자들의 현재 주소지로 다음달 중 체납고지서를 발송하고 거소지 및 실주거지로 등록된 체납자는 주민등록 전산망과 관계없이 거소지나 실주거지로 체납고지서를 발송해 납부를 독려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구는 예금압류 대상자 추출을 통한 지방세 체납자 전자예금 압류와 번호판 영치조 편성을 통한 주간 및 야간 자동차 번호판 영치, 고액 체납차량의 납부 무능력자 차량공매 등 체납액 최소화를 위한 다양한 징수활동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이번 일제 정리기간을 통해 지방세 체납액 징수율을 높여 안정적인 세수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