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마을 취락지구 공원조성사업과 풍곡마을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등

김포시 도시계획과(과장 전상권)에서는 개발제한구역 내의 생활불편을 겪는 주민들에게 신동마을 취락지구 공원조성 등 적극적인 주민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주민 편익증진 및 정주의식을 고취할 예정이다.

세부 추진사항으로는 고촌읍 풍곡리 7-1번지 일원에 공원면적 1,500㎡규모로 사업비 1,400백만원을 투입해 신동취락지구 공원을 역점적으로 조성중에 있다.

지난 3월 2일경 착공해 금년도 6월경 준공목표로 사업을 추진중에 있고, 본 공원이 조성될 경우에는 다수 운동기구와 산책로 조성 및 다목적운동장 등 설치로 공원주변 신동마을 거주 주민들에 대한 체력증진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으로 많은 편익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풍곡리 658번지 일원에는 사업비 670백만원을 투입해 도로폭 8m, 연장 350m에 이르는 2차선 도로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 도로는 4월 현재 실시계획인가 신청 중에 있으며, 실시계획인가가 완료되는 5월경 부터는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올해 말 이전에 개통할 예정이다.

도로가 개통될 시 통행불편이 해소될 예정이어서 풍곡1리~4리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향후에도 김포시 도시계획과에서는 개발제한구역내에 있어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다각적인 주민지원사업을 실시해 주민생활 편익 증진 및 정주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