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시장 : 송영길)는 26일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미국 메이저리그 류현진(26, LA 다저스) 선수와 인천 야구꿈나무 육성과 스포츠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송영길 인천시장과 류현진 선수, 류현진 선수의 부모와 형을 비롯해 수많은 취재진이 함께 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협약은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뛰어난 활약으로 우수한 성적을 올리고 있는 류현진 선수가 고향인 인천지역의 야구꿈나무 육성과 야구단 후원 등 사회공헌의 뜻을 그의 부친 류재천씨를 통해 지난 3월 인천시에 전달하면서 야구장 신설부지 협조를 요청했고, 인천시가 야구장 건설부지를 제공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이루어지게 됐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인천시와 류현진 선수는 인천지역 야구발전과 스포츠 진흥을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하는 등 사업을 구체화 했다.
 
인천시는 류현진 선수의 야구 꿈나무 육성·발굴을 위한 재단 설립지원 및 야구장 건설을 위한 부지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류현진 선수는 어린이야구단 후원 및 장학사업 등 사회공헌 활동과 함께 유소년 야구대회 개최, 성인야구 육성지원 등 인천지역 야구발전과 스포츠 진흥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야구장 건설 부지는 남동구 수산동의 남동아시아드럭비경기장과 남동체육관이 있는 AG체육공원 내에 총 83,828㎡ 면적으로 정규야구장 2면, 리틀야구장 1면 등 총 3면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야구장 조성과 관리·운영은 설립될 류현진 재단에서 맡을 예정인데 빠르면 올해 12월에 재단사무실을 개소해 야구장 건설을 본격 추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협약식에서 송영길 인천시장은 류현진 선수를 낳고 키워주신 부모님께 감사의 뜻을 표했고, 인천출신으로 기념비적 업적을 만든 류현진 선수에게도 진심어린 환영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류현진 선수도 “요즘 어린선수들이 야구를 많이 하고 좋아하는데 경기장이 많지 않아 안타까웠다”며 “어린 선수들이 좋은 경기장에서 운동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만큼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향후 야구장 건립을 위해 힘쓰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이날 인천시청에는 수많은 취재진과 시민들이 몰려 인천의 괴물에서 세계의 괴물이 되어 돌아온 류현진 선수의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었으며, 송영길 시장과 류현진 선수는 2014 인천AG 마스코트 점박이물범 인형과 류현진 선수가 직접 사인한 등번호 99번의 LA다저스 유니폼을 서로 교환·증정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