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부터 지하철역 자전거 무료대여, 경정비 서비스 실시

부천시가 시민들의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16일부터 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과 상동역에‘판타지아 바이크스테이션’을 운영한다.

지하철 주요 역에 설치되는‘판타지아 바이크스테이션’은 지하철로 출퇴근하는 시민에게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하고, 공기압?브레이크 점검, 거치대 관리, 안내소 운영 등 종합적인 자전거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 시의 공공자전거 시스템이 IT를 접목하여 많은 초기 투자와 관리비용이 투입되는 것에 비해 효과가 낮은 반면, 부천형 공공자전거 시스템인 판타지아 바이크스테이션은 노인 인력을 활용하여 일자리를 창출하고 방치자전거를 재생하여 활용함으로써 저비용으로 실속 있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공공자전거 대여는 회원제로 운영되며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가능하며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이다. 또한 1일 대여는 5시간 이내이며, 장기대여는 1, 2, 3개월 단위로 가능하다

박동정 도로과장은 “앞으로 판타지아 바이크스테이션을 부천 시청역, 송내역, 부천역으로 확대하여 자전거가 마을버스 기능 뿐 만 아니라 지하철 환승기능도  할 수 있도록 발전 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로과 자전거문화팀(032-625-3906~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