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업무 주민 아픈곳 어루만져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을미년 새해 첫 업무로 빼벌 주민들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2일 현충탑 참배로 시작된 안시장의 일과는 오전 시청 직원들과의 시무식 참석후 오후 예술의 전당 시무식에 이어 첫 번째 업무로 그동안 소외되고 고통받아 오던 빼벌 주민들과의 간담회를 택한 것.

이날 간담회는 고산동 마을회관에서 주민 20여명과 김민철 새정치민주연합의정부 을 지역구 당협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3시부터 1시간 가량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안시장은 그동안 경전철의 안정적인 운행을 위하여 경로무임승차, 환승할인등 치열한 노력 끝에 최악의 상황은 면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8년넘게 지연되어온 고산공공주택사업지구 보상문제가 지난 연말 토지보상을 개시하여 주민의 아픔과 고통을 해결했다고 하면서 이보다 더 아픈 지역인 빼벌마을을 찾아 새해 첫업무를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주민들은 토지 불하, 토지 임대료 조정등 종중과의 합의를 도출해 낼 수 있는 시 차원의 TF팀이나 협의체등을 구성, 운영하여 줄 것을 요구했다.

안병용 시장은 부시장을 단장으로 관계분야 전문가, 공무원등으로 구성되는 TF팀을 구성할 것을 약속했으며 조속한 시일내 실질적 성과를 거둘수 있도록 주민들이 시를 믿고 한목소리를 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