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야구에서 맹활약하는 한국인 메이저리거 류현진(27·로스앤젤레스 다저스)과 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가 나란히 최고의 왼손 투수·타자 '톱10'에 뽑혔다.

미국 CBS스포츠는 14일(한국시간) 인터넷판에 최고의 왼손 투수와 왼손 타자 10명씩을 추리며 두 선수의 이름을 포함시켰다.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전체의 왼손 투수 중 10번째에 이름을 올렸다.

CBS스포츠는 "메이저리그 통산 37차례 선발 등판한 다저스의 3선발이자 야시엘 푸이그의 동료"라고 류현진을 소개하고는 "평균자책점 3.00을 찍으며 볼넷의 3배가 넘는 삼진을 잡았다"고 설명을 달았다.

류현진은 메이저리그에서 통산 60개의 볼넷을 내주고 185개의 삼진을 잡았다.

왼손 투수 중 메이저리그 최고로 꼽힌 선수는 단연 류현진의 동료인 다저스의 '에이스' 클레이턴 커쇼였다.

커쇼에 이어 크리스 세일(시카고 화이트삭스), 데이비드 프라이스(탬파베이 레이스), 클리프 리(필라델피아 필리스), 존 레스터(보스턴 레드삭스) 등 쟁쟁한 투수들의 '최고 좌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최고의 왼손타자를 꼽는 부문에서는 추신수가 네 번째로 손꼽혔다.

CBS스포츠는 "간단히 생각해보자"면서 "지난 시즌을 시작한 이래로 187경기에 나선 추신수는 0.430의 출루율과 25홈런, 41개의 2루타, 23개의 도루를 기록했다"고 적었다.

이어 "추신수는 왼손이고, 그래서 이 명단에 올랐다"고 최고의 왼손 타자로 꼽힌 것이 당연하다는 의미를 덧붙였다.

추신수보다 높은 평가를 받은 왼손 타자는 세 명뿐이다.

지난 시즌 함께 뛰었던 조이 보토(신시내티 레즈)가 1위에 올랐고 로빈슨 카노(시애틀 매리너스), 데이비드 오티스(보스턴 레드삭스)가 각각 2∼3위에 올랐다.

류현진의 동료인 애드리언 곤살레스(로스앤젤레스 다저스)는 메이저리그 왼손 타자 중 8위에 꼽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