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은희 새누리당 의원이 22일 국회 정론관에서 사과문을 발표한 뒤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새누리당 권은희 의원이 세월호 침몰사고와 관련, 실종자 가족 행세를 하는 선동꾼이 있다는 다른 사람의 글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것이 논란을 일으키며 급기야 경찰조사까지 벌어지게 됐다.

 의원은 지난 20일 페이스북에 "세월호 실종자 가족 행세를 하며 정부를 욕하며 공무원들 뺨 때리고 악을 쓰고 욕을 하며 선동하던 이들"이라며 "학부모 요청으로 실종자 명찰 이름표를 착용하자 잠적해버린 이들. 누구일까요? 뭘 노리고 이딴 짓을 하는 걸까요?"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이어 "유가족들에게 명찰 나눠주려고 하자 그거 못하게 막으려고 유가족인 척 선동하는 여자의 동영상"이라며 "동영상의 여자가 밀양송전탑 반대 시위에도 똑같이 있네요"라며 관련 동영상도 게재했다.

권 의원은 "지인의 글을 보고 퍼왔다"고 밝히면서 "온 나라가 슬픔에 빠져있는 이 와중에도 이를 이용하는 저 사람들은 누구일까요. 온라인에 도는 터무니없는 비방과 악의적인 루머도 잘 판단해야 한다"고 썼다.

그러나 동영상의 여성이 실제 실종자 유가족이고 밀양송전탑 장면은 조작된 것으로 드러나 파문이 일자, 권 의원은 22일 새벽 자신의 트위터에 "제가 잠시 퍼온 글로 심려를 끼쳐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한 뒤 해당 글을 삭제하고 페이스북 계정을 폐쇄했다.

권 의원은 이어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인터넷에서 그 글들을 접하고 너무 놀라 페이스북에 올린 것"이라며 "어떤 조치라도 달게 받겠다"고 거듭 사과했다.

그러면서 "(당시에) 제가 봤던 사진과 지금 인터넷에 있는 사진은 다르다"면서 "동영상과 사진에 있는 두 분이 진도에 계신 학부모라고 들었는데 적절한 시기에 찾아뵙고 사죄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동영상 등에 나온 A(41·여)씨는 지난 21일 권 의원을 포함해 해당 글을 SNS에 올린 18명을 상대로 대구 성서경찰서에 명예훼손 혐의로 진정서를 제출했다.

김규태 성서경찰서 사이버범죄수사팀장은 "A씨가 밀양송전탑 반대 시위현장에 간 것은 맞지만 세월호 현장에 간 적은 없다"며 "권 의원 등이 선동꾼으로 지목한 인물은 A씨와 비슷하게 생긴 인물로 밝혀졌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조만간 피진정인 전원을 상대로 조사할 방침으로, 권 의원도 조사에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