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기여팀 선발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세계평화청년학생연합(YSP)이 제4회 피스디자이너(PD)쇼케이스를 개최한다. 평화, 환경, 교육 분야에서 활동하는 우수 프로젝트를 공모한다. 

올해 4회째를 맞은 PD쇼케이스는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실현에 기여하는 팀과 단체를 선발해 활동 자금을 지원하고 육성하는 사업으로 총 1000만원의 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난 쇼케이스와 달리 활동이 끝나는 5월의 성과공유회를 쇼케이스 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1팀에게는 추가 1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YSP가 주력하고 있는 SDGs 평화, 환경, 교육 분야에서 활동을 하는 단체(3인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선발된 5개 프로젝트는 내년 1월부터 5월까지 약 4개월간 200만원씩 활동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 활동하고 있지 않더라도 지역사회에 실현가능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동일하게 지원 가능하다.

심사를 거쳐 PD쇼케이스에서 선정된 프로젝트는 활동기간 동안 활동지원금 외에도 교육, 네트워킹, 홍보를 통한 참여자 모집 등의 활동지원과 회의 공간을 무료 제공받을 수 있다. 

지난 제3회 PD쇼케이스에서는 시민들의 환경 인식 확산을 위한 건국대학교 환경 동아리 'EP:isode' 지역 특산물의 못난이 과일을 활용해 환경보호와 지역활성화에 추진한 '둥근 배' 등의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김동연 YSP회장은 “세상은 작은 변화들이라고 말하지만 인류역사를 바꾼 큰 변화들은 작은 곳에서부터 출발했다"며 "PD쇼케이스는 상금이 아닌 활동과 성장을 위한 지원금을 주는 경쟁이 아닌 상생의 공모전이다”라고 전했다. 접수마감은 다음달 26일까지다.  

세계평화청년학생연합(YSP)이 제4회 피스디자이너(PD)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세계평화청년학생연합(YSP)이 제4회 피스디자이너(PD)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