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의 모든 것 .. '디지털미디어테크쇼' 개막] 

최근 1인 미디어부터, NFT 등 디지털 콘텐츠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디지털미디어테크쇼’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렸는데요, 현장에서 신우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 신우성 아나운서) 
 
NFT와 메타버스, 1인 미디어, 가상현실 등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를 만날 수 있는 디지털미디어테크쇼가 오늘 고양 킨텍스에서 개막했습니다.
 
개막식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이동환 고양시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김동연 경기지사는 지난 1월 세계 최초로 NFT 출마선언 동영상을 제작한 바 있다며, 앞으로 디지털미디어 기술들이 새로운 기회요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2 디지털미디어테크쇼’는 25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데요,
 
최근 블록체인기술과 NFT, 메타버스 등 디지털콘텐츠시장의 급부상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이 몰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남궁윤재·우재은 / 홍익대 캠퍼스타운사업단 창업지원센터
 
저희 뒤에 보시는 옆에 있는 영상들을 보시면, 저희 NFT 작가들과 그다음에 저희 메타버스로 계속 활동을 하고 있는 저희 창업팀들이 같이 이제 미래에 대해서 '메타버스가 얼마나 더 확장이 될까'라고 하는 그런 것들을 보여주기 위해서 대학이 먼저 움직여야죠. 그래서 저희가 이 전시에 나오게 됐습니다.
 
이번 테크쇼에서도 디지털 콘텐츠와 첨단기술을 접목한 전시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스마트테크와 미디어&콘텐츠테크, XR&메타버스, NFT&블록체인 주제의 전시관들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특별체험관’에서는 그동안 경험해 보지 못한 가상현실과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직접 만나볼 수도 있고, 유명 크리에이터의 실시간 방송 현장까지 생생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원예담·장하경·조승우·김종운·조민호 / 고양동산초등학교 6학년 

저는 원래 VR를 생소하게 느꼈는데 이번에 디지털미디어테크쇼 나와서 VR를 활용한 게임을 해보니 정말 즐거웠습니다.
 
전시회에서는 통합 비즈니스 구매상담회와 수출상담회를 비롯해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유망 스타트업 피칭도 진행됩니다.
 
4차 산업혁명 첨단기술이 보여주는 흥미진진한 디지털콘텐츠 세계 ‘디지털미디어테크쇼’ 현장에서 일간경기TV 신우성입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