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김대영 기자] 안산상공회의소는 신기업가정신을 전파하고 동참하기 위해 11월17일, 부산 누리마루 APEC 회의장에서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개최했다.

안산상공회의소는 11월17일 부산 누리마루 APEC 회의장에서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안산상공회의소)
안산상공회의소는 11월17일 부산 누리마루 APEC 회의장에서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안산상공회의소)

이날 선포식은 이성호 안산상의 회장(㈜유니테크 회장)을 비롯해 ㈜삼두 강재수 대표이사, 악조노벨분체도료㈜ 김철봉 대표이사, ㈜한샘 안흥국 고문, ㈜함창 정상현 부회장 등 안산 기업인 31명이 참여했다.

선포식에서 경제계 대표들은 △지속적 혁신·성장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가치 제고 △외부 이해관계자에 대한 신뢰와 존중을 통한 윤리적 가치 제고 △조직 구성원이 보람을 느끼고 발전할 수 있는 기업문화 조성 △친환경 경영 실천 △지역사회 동반 성장 등의 실천 과제를 제시하고 이를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이 회장은 “대한민국이 국민의 노력과 창의, 기업의 도전과 혁신으로 선진국에 진입, 세계 10대 경제강국으로 거듭났으나, 디지털 전환과 기후변화, 인구절벽 등의 새로운 위기와 과제를 맞이하고 있다”며 “기업이 이러한 이슈들을 해결하는 역할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얻어야 할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