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김철민·고영인·김남국 국회의원 성명
"박근혜 정부 심의 거쳐 최종 결정된 사항"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안산지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은 서범수 국민의힘 의원이 제기한 세월호 예산 사용은 박근혜 정부 국무조정실이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 의뢰한 결과를 기준으로 마련된 것이라며 정당성을 주장했다.

전해철·김철민·고영인·김남국 경기도 안산지역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11월16일 “서범수 국민의힘 의원이 제기한 세월호 예산 사용 의혹은 국민들의 오해를 살 소지가 있어 바로잡아야 한다”며 “안산 지역 공동체 회복의 당사자로서 참여할 수 있는 기회였다”라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서범수 의원이 지적한 사항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이 '세월호 피해 관련 안산지역 공동체 회복 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체 복합시설 설치방안에 관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박근혜 정부의 국무위원들이 참여하는 '제5차 지원·추모위원회' 심의를 거쳐서 최종적으로 결정된 사항”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의원들은 “본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현재 서범수 의원이 세월호와 관련없다고 지적한 다수의 사업들이 해당된다”며 “안산 시민들이 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공동체 회복 사업에 참여 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간접피해와 트라우마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안산시민 누구나 심리안정을 지원하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한 활동이라면 어떤 것이든 가능하다는 의미”라며 서범수 의원의 주장은 “공동체 회복에 힘쓰고, 안전한 사회를 바랐던 안산 시민들의 마음을 폄훼하는 것”이라고 지탄했다.

그러면서 의원들은 “4년 전 남북정상회담 등 남북관계가 좋았던 당시, 평화통일을 바라는 마음과 남북교류 활성화 차원에서 북한 바로알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그런데, 이를 ‘김일성 우상화’라는 둥 과장되고 선동적인 단어를 사용하며 종북 프레임을 씌우려는 의도가 무엇인가? 국면전환을 위한 정치적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고 힐난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