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동경찰서 교통과 교통안전계 위경환 경장

인천남동경찰서 교통과 교통안전계 위경환 경장

야외 마스크착용의무 해제와 가을 단풍시즌에 접어들면서 많은 시민들이 그간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주말이면 전국 단풍명소를 찾아 여행을 떠나기 시작했다.

단풍놀이, 지역축제, 산악회 등 많은 인파가 몰리며 고속도로와 지방 단풍명소 시내권에는 교통정체가 발생하고 이와 함께 안전부주의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도 다시 증가하고 있어 여행을 떠나기 전 운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장거리 운전을 떠나기 엔진오일의 양과 교체주기를 점검받고 워셔액, 타이어 공기압과 이물질로 인한 타이어 훼손은 없는지 점검 후 출발은 가족과 더불어 고속도로를 함께 이용하는 운전자들에 대한 배려운전의 시작점이 될 수 있다.

또한 현재 일반국도와 지방도는 수확을 앞두고 농기계와 경운기의 운행이 증가하여 지방도로의 경사로와 급커브길에서의 사고도 발생하고 있어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더욱 필요한 시점이다.

행락지에서는 많은 인파가 도로에 몰려 차량과의 접촉사고가 빈번하며 주차자리를 찾던 중 시야가 분산되어 우회전시 등 보행자를 충격하는 사고 또한 발생하고 있어 일시정지, 보행자를 위한 양보운전은 이번 여행의 필수덕목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안전운전, 배려운전, 도로교통법규를 준수하는 운전자의 마음은 도로의 안전을 지키고 즐거운 여행과 안전한 여행의 시작점이라는 것을 우리 모두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