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박웅석 기자] 조정임 (사)한국e스포츠진흥협회 교육본부장이 ‘2022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조정임 (사)한국e스포츠진흥협회 교육본부장이 4월21일 오후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2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박웅석 기자)
조정임 (사)한국e스포츠진흥협회 교육본부장이 4월21일 오후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2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박웅석 기자)

조정임 본부장은 4월21일 오후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충효 대상’ 시상식에서 스포츠교육발전 공로로 대상을 받았다.

스포츠교육발전공로 대상을 수상한 조정임 본부장은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뭐든 다 할 수 있는 시대다"라며 "어르신들에게 맞는 시스템을 만들어 게임도 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싶다"고 말했다.

지금 21세기에 어르신들 누구나 스마트폰은 가지고 있지만 특정인 몇몇 빼고는 카톡이나 통화목적 외에는 다른 용도로 사용을 할 줄 모르는 것이 사실이다.

조본부장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말동무해 줄 친구가 필요한데 옆에 있던 사람들이 치매나 노환으로 요양원에 들어가시거나 돌아가시면서 극심한 외로움과 우울증을 겪게된다"며 "그런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으로 쉽게 할 수 있는 게임방법 등 치매 예방도 되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과 즐거움까지 줄 수 있는 여가복지사를 많이 양성해야겠다"고 말했다.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e스포츠산업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진흥협회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e스포츠 산업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각도의 지원사업을 전개하면서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지정되면서 e스포츠 열풍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사)한국e스포츠진흥협회는 지난해 5월 e스포츠산업 활성화로 미래국가 성장 동력을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조정임 본부장은 (사)한국e스포츠진흥협회에서 교육을 총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