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4층 지하3층 규모, 232억원 투입해 2023년말 완공

[일간경기=구학모 기자] 하남 시민들의 행복 충전소 역할을 하게 될 ‘시민행복센터’가 20일 덕풍동 구 시청사 부지에서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김상호 시장은 “시민행복센터는 원도심 균형발전의 첫 보배이자, 민관협치로 만든 첫 보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최종윤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기관단체장,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특별히 이번 기공식은 시민과 함께하는 형태로 계획돼 소복마당 영상의 주인공인 박춘자 할머니의 선포로 시작됐다. 또 행사 말미 현수막 분리를 위한 버튼을 시민들이 다 같이 누름으로써 시민의 염원과 바람을 담은 시민행복센터의 첫 시작을 알렸다.

신축되는 시민행복센터는 2023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총 사업비 232억원을 투입해 지상 4층(지하 3층) 규모로 구성된다.

이곳에는 수영장·공영주차장·작은도서관·푸드뱅크·행복마을관리소·노인건강증진센터·생활문화센터·헬스장 등이 들어서 원도심 주민들에게 건강·문화·복지를 제공하게 된다.

김상호 시장은 “시민행복센터는 마을 공동체가 활성화되는 공간으로서 다양한 시설들을 함께 포용해 어린이부터 어르신이 함께 관리하고 운영해 나갈 것”이라며 “‘하남다움’을 간직하는 원도심의 상징으로서 신도시는 더욱 편리하게, 원도심은 더욱 활력 있게 하는 하남의 ‘다음(Next, Future)’을 32만 시민과 힘차게 열어 가겠다”고 말했다.

시민행복센터는 2023년 12월까지 건축공사를 마무리하고, 개관 준비를 거쳐 2024년 초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