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복지향상과 내실 있는 정책대안 제시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방재율(민주당·고양2)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이 3월2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2022 대한민국파워리더 대상’시상식에서 ‘올해의 의정발전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방재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이 3월2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파워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의정발전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방재율 의원실)
방재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이 3월2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파워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의정발전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방재율 의원실)

방재율 위원장은 「경기도 재난 사고조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경기도 아토피 질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경기도교육청 장애인교원 편의지원 조례」,「경기도 사회보장격차해소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등을 대표 발의하는 등 민생중심의 실질적인 입법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 재난 사고조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는 경기도 내에서 발생한 재난 등을 조사하기 위하여 경기도 재난 사고조사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조례는 경기도 재난 사고조사위원회가 사고 등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사고조사 보고서를 작성 및 공개하여 관련 제도 개선 등을 통해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고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장애인교원 편의지원 조례」는 장애인 교원의 편의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장애인 교원이 원활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방 위원장은 2020년 7월부터‘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경기도의회 비상대책단’ 공동단장으로도 활동하며,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원 운영 지원, 역학조사 활동 지원 등 감염병 대응체계 예산 확대 지원 등 재난 극복을 위해 노력해왔다.

방 위원장은“오늘 수상은 도민 대변자로서 늘 도민과 민생중심의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뜻으로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도민 복지향상과 경기도 발전을 위해 도정에 대한 내실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현장을 바탕으로 하는 생생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 특히 코로나19 극복과 민생 회복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2022 대한민국파워리더 대상’은 국회출입기자클럽, 한국언론인협회 등이 주관하여 매년 사회 각 분야에서 구성원들의 귀감이 되는 파워리더들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