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교육청에 각 학교별 물품선정위원회 구성원 성격을 더욱더 강화하고, 지역업체 선정을 의무화하도록 조례 부분을 개정할 계획입니다.”

추민규 도의원은 20일 경기도내 지역의 소상공인 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교육행정’으로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간담회를 개최해 관계자들과 토론을 하고 있다.(사진=추민규 의원실)
추민규 도의원은 20일 경기도내 지역의 소상공인 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교육행정’으로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간담회를 개최해 관계자들과 토론을 하고 있다.(사진=추민규 의원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추민규(민주당, 하남2) 의원은 “찾아가는 교육행정”으로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 성격은 부서별 업무 현황 파악과 지역의 소상공인 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알려졌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조례에 명시된 지역업체 우선순위로 5억원 미만까지 가능하다고 명시돼 있지만, 여전히 학교별 행정실 편리성을 핑계로 서울,인천,강원도 지역이 선정되는 등 논란이 깊다. 

이러한 불신을 타파하기 위해서 추 의원은 도교육청에 각 학교별 물품선정위원회 구성원 성격을 더욱더 강화하고, 지역업체 선정을 의무화하도록 조례 부분을 다시 개정하는 등 법제화하겠다는 각오다. 

특히 하남시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및 초중고 교장단협의회의 지역상권 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MOU 체결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추 의원은 “무엇보다 첫째, 둘째도 지역이 우선시 돼야 하며, 코로나19 상황에선 의무적으로 학교에서도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며 호소했다. 

이어 “초중고 학교장들에게도 시설, 물품, 기타 집행되는 예산들이 지역업체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