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심신 많이 지쳐 요양 필요"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본인이 일관되게 가졌던 원칙과 잣대로 가족과 주변 모두에게 적용하겠다고 약속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월5일 오전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쇄신안 관련 기자회견’에서 공정한 잣대로 가족과 본인의 검증을 약속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월5일 오전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쇄신안 관련 기자회견’에서 공정한 잣대로 가족과 본인의 검증을 약속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윤 후보는 1월5일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선대위 쇄신안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선대위의 메세지와 조언에 귀기울이고 국민이 더 관심을 가지는 부분을 파악해 지금까지 해온 것과는 다른 모습으로 대응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윤 후보는 “가족과 관련된 문제로 국민에게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 저의 부족에 대해서 국민이 드는 회초리와 비판을 달게 받겠다”며 본인과 가족에게 제기된 의혹들을 해소할 것이라 발언했다.

윤 후보는 부인 김건희 씨에 대해 “재작년 조국 사태 이후에 부인 뿐만 아니라 처가도 집중적으로 2년간 수사를 받아왔다”고 밝히고 “(부인 김건희씨가) 심신이 많이 지쳐있고 요양이 필요한 상황까지 온 상태여서 제가 볼 때는 형사적으로 처벌될 일이 크게 없을 것 같아서 걱정하지 말라”고 위로했다고 전했다.

또한 윤 후보는 “(부인이)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아왔고 본인 자신이 잘 추스르고 나면 선거운동 과정에서 조용히 봉사활동이라든지 할 것을 생각한다”고 밝혀 공식적으로 등판하기보다 음지에서 행보를 할 예정도 시사했다.

이어 기자들이 '부인 김건희 씨 관련 추가 의혹들이 제기되고 있는데 추후 윤 후보가 소신 발언을 하지 않고 선대위의 발언을 옮긴다는 말을 들을 수 있다는 비판이 제기될 수 있다'고 질문하자  "국민이 더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부분을 파악해서 말하겠다"고  대답했다. 

이에 여의도에서는  추후 본인과 가족에게 제기된 의혹에 대해 윤 후보가 기존과 다른 대응을 할 것인가에 시선이 쏠릴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