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 7명 중 5명 민주당 소속..패거리 정치 일삼아
야당 의원 마저 의회 보이콧, 시정질의 포기 등 뒷짐

[일간경기=이형실 기자] 구리시의 한 시민단체가 구리시의회 의원들을 향해 패거리 정치 등을 거론하며 거세게 비난하고 나섰다.

구리시의 한 시민단체가 구리시의회 의원들을 향해 패거리 정치 등을 거론하며 거세게 비난하고 나서 눈길이 쏠리고 있다. 
구리시의 한 시민단체가 구리시의회 의원들을 향해 패거리 정치 등을 거론하며 거세게 비난하고 나서 눈길이 쏠리고 있다. 

더욱이 국민의힘 소속 2명의 시의원은 야당 의원으로서 본분마저 포기한 정치인이기에 ‘시민의 올바른 판단이 필요하다’며 퇴출론을 상기시켰다.

구리시 경제개발촉진위원회 박수천 위원장은 12월17일 SNS를 통해 ‘구리시 정치권은 이제 각성하고 반성할 때’라고 지역정가를 향해 거칠게 질타하는 장문의 글을 올렸다.

박 위원장은 “시장을 비롯해 구리시의원 7명 중 5명이 민주당 소속이다 보니 패거리 정치를 일삼는 탓에 피해를 보는 것은 시민”이라고 주장한 뒤 “믿었던 야당 의원마저 의회를 보이콧하거나 쟁점인 시정 질문을 포기하는 등 의원 본분마저 망각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와 함께 국민의힘 당협위원회의 ‘무용론’도 제기했다.

박 위원장은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 운영 중인 당협위원회 중 유일하게 사무국장이 존재하지 않는 곳이 구리시다. 그런데도 이를 개선하고 진두지휘해야 할 위원장의 존재감이 부실해 리더의 역할이 아쉽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시의원들의 직무처리도 딴지를 걸었다.

첫째, 안승남 시장이 GWDC로 당선돼 선거법 재판에서 무죄를 받기 위해 탄원서를 받을 때 성명서는커녕 침묵했으며 둘째, GWDC 구상권 대상자 중 여당 시의원이 있어 청구를 포기한 사례. 셋째, 토평지구 개발사건이 많은 문제점이 있는데도 손을 놓은 점. 넷째, 락스 사건이 편법으로 수사됐는데도 방치한 점. 다섯째, 부당하게 처리된 구리랜드마크 사업 침묵. 여섯째, 인허가가 부당하게 처리돼 서민들이 길거리로 내몰렸는데도 모르쇠로 일관한 인창동 세영아파트 건. 일곱 번째, 이러한 사건들 외에도 수많은 부당한 사례 존재 등 8대 구리시의회 임기 동안 실책을 나열했다.

박 위원장은 “위와 같은 실책은 의원들이 공부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단정한 뒤 “시민은 시민을 대신해 이들에게 연봉 5000만원 이상을 지급했는데도 본분을 망각하고 있어 내년 선거에서 필히 집으로 보내드려야 한다”고 질책하고 “특히 구리시민을 기망한 국민의힘 당협은 환골탈태할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