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뉴딜300사업.. 경인 4곳 선정]

내년 어촌뉴딜300사업 대상지에 인천 중구 덕교항과 강화군 외포항, 옹진군 두무진항, 안산 대부도 선감항 등 경인지역 4곳이 선정됐습니다. 어촌뉴딜300사업은 전국 항구와 포구의 필수 기반시설을 현대화하고, 지역별 특화사업을 실시해 어촌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입니다. 2022년 어촌뉴딜300사업 공모에는 전국 187곳이 신청해 50곳이 선정되며 3.74: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인천발 KTX 비전선포식.. 2025년 완공]

인천시는 송도발 KTX가 2025년 개통되면 부산까지는 2시간 29분, 목포까지는 2시간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반나절 생활권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인천시는 오늘 오전 수인선 송도역 일원에서 '인천발 KTX 비전선포식'을 가졌는데요. 행사에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 등 지역 의원들이 참석했습니다. 기존 수인선을 활용한 인천발 KTX는 송도역을 출발해, 안산 초지역과 화성 어천역을 거쳐 경부고속철도에 연결하는 사업으로 총 4238억원이 투입됩니다. 

[경기도, 수출중소기업 14개사 표창] 

수출혁신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경기도 내 14개 기업이 수출유공표창을 받았습니다. 또 2018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처음 수출을 시작한 기업 중 실적이 우수한 100개사에는 '수출프론티어기업' 인증서가 전달됐습니다. 경기도는 오늘 라마다 프라자 수원 호텔에서 '2021 경기도 수출기업인의 날 행사'를 열고 시상식을 가졌는데요. 이날 수출 유공 표창을 받는 ㈜피티케이는 제약 기기 제조기업으로, 팬데믹 상황에서도 세계 47개국으로 수출하는 성과를 거둬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동인천역 북광장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  

동인천역 북광장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에 불이 켜졌습니다. 인천 동구는 어제 점등식을 열었는데요. 높이 15m와 지름 6m의 초대형 트리에 새해 동구의 비전과 희망을 제시하고, 각종 포토 조형물도 설치해 북광장을 찾는 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허인환 구청장은 "연말연시 크리스마스의 설렘과 함께 구민의 안녕과 희망찬 새해를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의정부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

의정부시가 안병용 의정부시장과 황범순 부시장 등이 모인 가운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동판 제막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제막식은 의정부시가 올해 5월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 우수도시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안병용 시장은 "앞으로도 시 특성에 맞는 발전된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해 시민 누구나 평생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