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보유세 철회..국민혼란만 부추겨"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국민의힘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국토보유세 공약을 철회하자 말바꾸기 · 기회주의 정치인이라고 비판했다.

김병민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12월1일 논평을 통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국토보유세 공약을 철회하자 말바꾸기·기회주의 정치인이라고 비판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김병민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12월1일 논평을 통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국토보유세 공약을 철회하자 말바꾸기·기회주의 정치인이라고 비판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김병민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12월1일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는 본인이 내세웠던 공약에 대해 수시로 말을 바꾼다며 국민의 혼란만 부추긴다”고 성토하고 “기본소득 재원 마련을 위한 국토보유세 공약도 내팽개쳐버렸다”고 논평했다.

또 김 대변인은 “경제부총리를 몰아붙이며 강행하려던 전 국민 재난지원금 공약을 철회했다”고 지적하며 “전 국민 재난지원금에 대한 반대 여론이 60.1%로 나온 가운데, 기본소득에 대한 반대 여론도 65.1%에 달한다. 국토보유세에 대해서도 공감하지 않는다는 국민이 60.2%나 되니, 표 계산에 급급해 서둘러 공약을 철회한 것”이라고 맹폭했다.

이어 그는 이 후보 뿐만 아니라 민주당에 대해서도 날선 비판을 했다.

김 대변인은 “더 큰 문제는 이 후보의 소신 없는 모습을 바로 잡기는 커녕, 덩달아 우왕좌왕하는 민주당에 있다. 이 후보는 윤석열 후보가 제안한 소상공인 손실보상 50조원 공약에 대해 지금 당장하자고 주장했지만, 민주당은 불가능하다는 반대 의견을 내놓았다”고 비판하고 “이 후보는 대장동 특검을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밝혔지만, 민주당은 특검법을 빼고 상정했다”고 비난했다.

김 대변인의 이날 논평은 지난 11월3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국민의힘은 '이재명 특검법'의 상정을 주장했으나 이를 제외한 법사위 자체 법안 8건과 타 상임위 법안 59건을 민주당이 제시한 것을 지적한 것이다.

그러면서 김 대변인은 “말이 바뀌는 대선 후보, 대선 후보의 말과 전혀 다른 행동을 보이는 민주당”이라고 비판하고 “여론이 악화되자 본인의 주장을 철회하는 행태”라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