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상희 수원백제한의원 원장
류상희 수원백제한의원 원장

현대인들은 급격한 스트레스와 잘못된 식습관으로 속쓰림 증세를 겪고는 한다.

이중에서도 속쓰림이 지속되고 가슴이 아픈 증상이 있다면 현대인의 고질병인 위산역류되는 역류성 식도염일 가능성이 크다. 

역류성 식도염은 우리 몸의 신체적·정신적으로 이상이 생겼다는 것을 의미하며 가볍게 볼 증상은 아니다.

현대인의 고질병중 가장 많이 재발이 많이되는 질환이 바로 수원 위산역류 역류성 식도염인데 이런 위산이 역류되는 증상은 삶의 큰 방해 요인이다.

특히 빈번하게 나타나는 증상인 가슴쓰림·이물감·쉰목소리·호흡기증상·속쓰림이 지속된다.

또한 가슴이 아픈 증상 등으로 정신적 신체적 고통이 지속되는데 이는 바로 우리가 먹은 음식물들이 위장에서 식도로 역류하게 되면서 발생되는 염증에서 나타나는 증상이다.

이런 증상은 심각한 병은 아니지만 치료를 하지 않고 넘어간다면 위염이나 위암으로 전의될수 있어서 위산역류 속쓰림이 지속된다면 꼭 한방치료 등을 받는 것이 좋다.

한방치료를 통해 맵고 짠 음식 체질에 맞지 않는 식습관·스트레스·흡연·운동부족·과음 중 원인을 파악한다.

이처럼 환자의 체질을 살피고 이에 따른 증상과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통해 환자 맞춤으로 한약을 조제할 수 있다.

환자에게 맞춰진 상태로 몸의 이완시키고 회복시켜 위산분비 염증을 억제하는 한약과 함께 속쓰림을 치유하고 비위를 튼튼하게 해야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