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윤석열 러브콜에 “도와줄 수도”]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직 수락 요청에 대해 “얘기가 되면 도와줄 수도 있다”고 말해 수락의사가 있음을 내비쳤습니다. 오늘 서울 남산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김종인 출판기념회에는 이준석·윤석열·김동연·원희룡 등 정재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는데요. 이 자리에서 윤석열 후보는 “정권교체와 국가 개혁의 대장정을 벌여나가는 이 시점에서 김 전 위원장이 그동안 쌓아왔던 경륜으로 잘 지도하고 이끌어 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하며 총괄선대위원장직 수락 요청을 공식화했습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도 “대선에서 많은 역할 해주실 거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서 보조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김종인 합류에 힘을 보탰습니다. 

[위드코로나 관광활성화 방안 논의]

안산시 대부도에서 오늘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제10차 정기회의와 합동 워크숍이 개최된 가운데, 위드코로나 시대 관광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펼쳐졌습니다.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는 안산시를 비롯해 부천과 화성, 평택 등 7개 시가 경기 서부권역 관광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9년 5월 출범한 협의체인데요. 협의회는 내년도 주요 사업으로 대표축제 공동 홍보관 운영과 경기 서부권 전자관광안내도 설치와 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명품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경기도의원 코로나19 확진 판정]

경기도의회 의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A 의원은 “지난 11일 오후부터 몸이 안 좋아 다음날 소속 상임위원회의 행정사무 감사 일정에 불참하고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아 그다음 날인 13일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방역 당국은 같은 상임위원회 소속 도의원 10여 명과 역학관계가 확인된 사무국 직원과 교육청 직원 등 30여 명에 대한 진단 검사를 벌인 결과, 다행히 추가 확진자는 나오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지난 2일부터 정례회를 열어 경기도와 도 교육청 대상으로 행정사무 감사와 내년도 예산안 등을 심의 중인데요. 도 관계자는 "해당 상임위의 행정사무감사 일정이 내일 하루 남았다"며 "이번 회기는 차질 없이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첨단 드론 300대 서구 밤하늘 수놓아]

지난 주말 인천 서구의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은 정서진 드론 페스티벌이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올해 두 번째 열린 드론 페스티벌은 집단비행과 에어쇼, 수분 드론, 군사 드론 등 다양한 드론을 보여주는 ‘첨단 드론 임무 시연 쇼’와 지역 예술가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특히 첨단 드론 300대가 캄캄한 가을 밤하늘을 빛으로 가득 채우며 펼쳐진 ‘군집 비행 라이트 쇼’는 관중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기도 했는데요. 이 외에도 드론들이 하늘로 흩어지며 인천 서구 마스코트인 귀여운 서동이부터 4차 산업 핵심 반도체 칩과 드론 등 다양한 이미지를 밤하늘에 그려내며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냈습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 출판기념회 ‘인기’] 

지난 주말 3선 지자체장인 안병용 의정부시장의 저서, ‘안녕하세요! 희망도시 의정부시장, 안병용입니다’ 출판 기념회가 신한대 모리아관 뒤 야외무대에서 열렸습니다. 출판 기념회에는 문희상 전 국회의장을 비롯해 김민철, 오영환 국회의원 등 약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 시장의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과 동시에 진행됐습니다. 안 시장의 저서 2천 권이 조기 절판될 정도의 인기를 누리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는데요. 안병용 시장은 이날 행사 이후, 자신의  SNS 글을 통해 “많은 분들께서 왕림해 주시고 성원해 주셨다”며, “남은 시간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출판기념회는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