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도시개발지구의 브랜드 아파트
상태바
송정도시개발지구의 브랜드 아파트
  • 일간경기
  • 승인 2021.11.1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선호도 높은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
교통·교육·생활 등 원스톱 생활 인프라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조감도.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주시 송정동 153번지에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25층 아파트 10개 동으로, 전용 84 ~ 99㎡ 총 828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516가구, 84㎡B 48가구, 84㎡C 111가구, 84㎡D 69가구, 99㎡ 84가구 등이다. 

행정타운과 광주 원도심 지역을 잇는 관문 입지인데다, 각종 인프라 구축이 활발히 진행 중인 만큼, 일대를 대표하는 신흥주거타운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게 평가된다.

경강선 경기광주역이 인근에 있어 판교까지 3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고, 분당선과의 연계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도 3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이밖에, 광주대로 ? 회안대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광주·장지IC 등을 통한 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포천-세종 간 고속도로 구간 내 ‘구리-광주’ 구간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향후 전 구간 개통 시, 서울 및 세종까지의 접근성 향상이 기대된다. 

교육여건도 주목할 만하다. 광주송정초를 비롯, 탄벌초·경화여중·경화여고·광주고 등 각급 학교가 인접해 도보통학 여건이 양호하다. 인근 구도심 지역을 중심으로 형성돼 있는 각종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송정지구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워,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영화관·대형마트 등이 집적돼 있는 인근 구도심 지역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시청·아트홀·문화센터 등으로 구성되는 행정타운이 지근거리에 조성될 예정이어서, 공공편의성도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통미산·칠사산 등에 둘러싸여 쾌적한 그린라이프 실현이 가능한 것은 물론, 녹지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내 풍부한 녹지공간이 조성되는 만큼, 인근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친환경 단지로 구현될 예정이다.

분양 일정은 11월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해당지역, 22일 1순위 기타지역, 2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9일 이며 정당계약은 12월17일 ~ 23일까지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추후 당첨자에 한해 사전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4년 5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