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박웅석 기자] 광명시는 11월5~26일 3주간 ‘광명시와 한국폴리텍대학이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 직무관·채용정보관·취업성공 콘텐츠관·한국폴리텍대학 홍보관으로 운영되며, 지자체 최초로 직무박람회 플랫폼을 활용해 기존의 중장년층에 치우친 일자리박람회의 틀에서 벗어나 청년과 함께하는 신개념 박람회로 진행된다.

온라인 청년 직무관에서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실직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직무 탐색, 직무 필수역량, 최신 채용 트렌드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온라인 채용정보관을 운영해 청년뿐 아니라 중장년층을 포함한 취업박람회로 운영한다.

직무관에는 대기업·공기업 등 10개 업체가 참여하고, 채용정보관은 광명역세권에 입주한 기업 등 40개 업체와 IBK 강소기업 50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누리집을 통해서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광명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시는 11월 5~26일 3주간 ‘광명시와 한국폴리텍대학이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광명시는 11월 5~26일 3주간 ‘광명시와 한국폴리텍대학이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