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형찬 서울시의원, 김종인·박정숙 인천시의원 등 기자회견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인천과 서울의 시의원들이 '인천·김포 공항의 통합'을 2022년 대선 공약에 반영할 것을 촉구했다. 

우형찬(민주당·양천3) 서울시의원과 김종인(민주당·서구)·박정숙(민주당·비례대표) 인천시의원 사단법인 영종도 발전협의회 등은 10월28일 서울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천·김포 공항의 통합'을 2022년 대선 공약에 반영할 것을 촉구했다. 김종인 인천시의원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홍정윤 기자)
우형찬(민주당·양천3) 서울시의원과 김종인(민주당·서구)·박정숙(민주당·비례대표) 인천시의원 사단법인 영종도 발전협의회 등은 10월28일 서울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천·김포 공항의 통합'을 2022년 대선 공약에 반영할 것을 촉구했다. 김종인 인천시의원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홍정윤 기자)

우형찬(민주당·양천3) 서울시의원과 김종인(민주당·서구)·박정숙(민주당·비례대표) 인천시의원 사단법인 영종도 발전협의회 등은 10월28일 서울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주장했다. 

이들은 "서울·인천·경기 지역 약 45만명이 소음 피해와 고도제한의 이유로 환경권, 건강권 및 재산권이 침해받고 있다”고 성토하고 인천·김포공항 통합을 통해 김포공항을 이전하면 이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천공항은 인천지역 경제의 핵심축”이라며 “계양테크노밸리와 연계한 신도시 개발과 북동부권 토지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항공·관광복합도시 가속화로 철도, 교통, 의료, 생활 인프라 기반이 조성돼 공항경제권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포공항 이전으로 확보한 부지는 서울 서부권 신도시로 개발로 주택 20만호를 보급해 수도권 부동산 안정화와 기반시설 확충과 일자리 창출을 이룰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