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전반에 국민의힘 인물들 지속적 등장"

                                      박완주 국회의원.
                                      박완주 국회의원.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국회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박완주(민주당 정책위의장·천안을·3선) 의원이 대장동 개발사업과 관련, 정관계 로비 의혹 중심에 국민의힘 측 인물이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어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대장동 개발사업과 관련해 최초 공공개발을 막으려고 했던 초기 개발단계부터, 수많은 이익을 편취한 과정까지 사업 전반에 걸쳐 국민의힘 관련 인물들이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다. 

최초 공공개발 방해공작의 주도자이자 동생이 뇌물로 구속된 전 국민의힘 신영수 의원, 개발비리와 관련 업체 선정 등 사업의 핵심 역할을 한 국민의힘 전 청년위 부위원장 남욱 천화동인대표가 있으며, 박근혜가 임명한 권순일 대법관과, 김수남 검찰총장, 그리고 국민의힘 원유철 전 의원 부부는 화천대유의 고문 및 자문단으로 활동한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박근혜정부 청와대 민정수석을 지낸 전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은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6년간 근무했으며 퇴직금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은 사실이 확인돼 큰 논란이 됐다. 

뿐만 아니라, 곽상도 의원에게 화천대유 관계자들이 3년간 집중적으로 고액 후원금을 보내왔던 것으로 드러난 시점이 대장동 개발 관련 국민의힘의 압박 시점과 겹치는 것으로 나타나 정치권과 불법 유착 의혹에 대한 심도있는 수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또한, 박근혜 청와대가 임명한 특검 박영수는 딸이 화천대유 아파트를 싸게 분양받고, 계좌추적 과정에서 박 전 특검의 인척이 김만배 화천대유 대주주로부터 100억원을 전달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박 의원은 “대장동 공공개발 사업을 방해하고, 뇌물을 받은 의혹명단 모두가 국민의힘 관계자로 드러나고 있다”며, “화천대유 토건비리는 사실상 국민의힘 게이트로, 국민의힘-법조-토건 삼각카르텔에 대해 진상규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의원은 “대장동 개발사업 수사의 핵심은 자금의 흐름을 파악해 돈의 종착지와 최종수익자를 밝히는 것이 진상규명의 핵심이 될 것이다”라고 주장하며 “진행 중인 계좌 압수수색과 관련해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