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면책특권 방패로 정치공세 수단으로 삼아"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의왕1) 의원들은 10월15일 국민의힘 국회의원들이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를 정치적 목적을 위해 악용하려한다고 비판하며 이를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0월15일 도의회에서 온라인으로 기자회견을 열어 "국정감사를 정치적으로 악용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0월15일 도의회에서 온라인으로 기자회견을 열어 "국정감사를 정치적으로 악용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사진=경기도의회)

박근철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의원을 비롯한 민주당 소속 도의원 7명은 이날 도의회에서 온라인 기자회견을 통해 "대장동 개발사업에 대한 검·경의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의힘 국회의원들은 면책 특권을 방패 삼아 이를 정치공세의 수단으로 삼고 있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이어 "현재 진행 중인 국정감사에 대한 언론보도를 보면 특정 개인에 대한 신상 털기, 흠집 내기, 정쟁만을 일삼고 있다"며 "공당의 대통령 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지사에 대한 부당한 공격은 도를 넘어선 지 이미 오래됐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들은 "경기도 국감 요구자료가 벌써 4000건을 넘어섰다고 하는데 경기도 고유사무에 대한 무분별한 자료 제출 요구와 감사는 명백한 불법"이라며 "도지사의 연가 기록 등 국감 범위를 넘어서는 과도한 자료를 요구하는 것 자체가 이미 국감 본연의 목적에서 벗어났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비난했다.

또한  "국정감사 범위를 벗어난 자료 요구 철회, 개인신상 공격이나 추측성 질문 등은 제한돼야 하고, 이런 내용 등을 반영해 국정감사 및 조사에 관한 법률이 개정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합리적인 요구가 당리당략에 의해 왜곡되거나 거부되지 않고 관철될 수 있도록 1380만 경기도민과 함께 강력하게 대응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