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홍정윤 기자] 본인명의 휴대전화가 없어도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민권익위원회는 9월29일 고령의 정보소외계층이 휴대전화나 인터넷을 이용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에 불리한 점을 개선해야한다고 발표했다.

임진홍 고충민원심의관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쉽게 지원신청을 할 수 있어야 자금지원 취지를 제대로 살려야 한다"며 위와 같은 조치를 취했다.

또 권익위는 방문접수를 위한 사전예약이 진흥공단 콜센터 민원폭주로 전화연결 자체가 힘든 것과 진흥공단센터가 인근에 없을 경우 물리적으로 이동이 불편한 고령의 소상공인은 불편이 예상되는 문제 또한 개선 사항으로 지적했다.

이에 행정기관 대리접수, 행정기관 내 자금신청서 비치 및 우편접수 등 자금신청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권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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